<스크립트 데이터-ad-client="ca-pub-2089774082869852"비동기 src="> 꼬리뼈 골절 및 엉치뼈 골절 후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꼬리뼈 골절 및 엉치뼈 골절 후기

by 아진 AJIN 2021. 10. 14.

꼬리뼈 골절 및 엉치뼈 골절 후기

꼬리뼈란 여러 개의 미추(꽁무니뼈)개 골결합하여 이루어진 뼈입니다. 꼬리가 없는 동물의 경우에는 이것은 보통 흔적 기관으로 남아있습니다. 엉치뼈는 골반을 구성하는 뼈로 5개의 천추가 융합해서 된 것으로 척추를 구성하는 척추 중에서 가장 큽니다. 남성의 천골은 비교적 길고 폭이 좁으나 만곡이 심하고 여성은 비교적 짧고 폭이 넓으며 만곡이 적습니다. 제가 얼마 전 엉치뼈를 크게 다쳤어요. 너무 아파 당일날 정형외과 다녀왔습니다. 엑스레이 찍고 보시더니 정확한 병명을 위해 ct도 찍어보자 하셔서 결과 보니 엉치뼈 골절 맞다고 하셨어요. 뼈 부스러기들도 보이더라고요ㅠㅠ 의사 선생님께서 최대한 안정을 취하고 도넛 방석을 꼭 사용하라 하셨습니다. 주사 맞고 약 처방도 함께 받아왔고요.

그리고 몇년 전에 운동하다 꼬리뼈를 다친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 병원 안가고 참았었는데 그때도 골절이었더라고요.(고통이 오래갔었음..) 이번에 엑스레이(x-tay)랑 씨티(ct) 찍은 거 보시더니 꼬리뼈 부분 예전에 다친 적이 있다면서 골절됐다 붙었다고 하셨어요. 바로 그때가 생각나더라고요ㅎㅎ 꼬리뼈, 엉치뼈 골절이야 뭐 다른 부위들처럼 물리치료나 할 수 있는게 없고 가만히 내버려두어야 붙는 거긴 한데 미리 골절인 줄 알았더라면 더 조심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론 아프면 바로 병원 가려고 합니다.

또 꼬리뼈 골절됐던 부분 보시더니 평소에 오래 앉아있거나 하면 아플 수 있다 하시며 임신하게 되면 눌려서 더 아플 거라 하셨어요. 안그래도 오래 앉아있으면 배기고 불편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었거든요. 감수하며 살아야 하니 여러모로 불편하네요ㅠㅠ 작년엔 디스크 올해는 골절.. 참 요즘 아픈 곳이 많다고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앉아다 일어날 때 꼬리뼈가 아픈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런 이유는 골반이 틀어진 경우,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 앉아있는 자세의 문제, 척추관 협착증이 있는 경우, 엉덩이 근육이 약한 경우, 과거 꼬리뼈 타박상이 있는 경우 등으로 여러 가지 원인으로 다양하게 있다고 합니다. 저는 3~4개나 해당되네요. 이제 추워지는데 미끄러워 넘어지는 일 없도록 조심하세요. 다리 힘과 엉덩이 근육도 좀 길러야 하겠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근육이 내 마음대로 붙질 않는게 문제지만ㅎㅎ 이상 꼬리뼈, 엉치뼈 골절 후기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