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ad-client="ca-pub-2089774082869852"비동기 src="> 국내 우량주 종목 리스트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국내 우량주 종목 리스트 알아보자!

by 아진 AJIN 2021. 5. 17.

국내 우량주 종목 리스트

요즘 주가가 많이 떨어졌죠. 저도 현재 시점 대다수가 파란불이네요. 삼성전자는 요즘 개잡주란 말이 많던데 우량주는 단기 투자 말고 장기로 봐야하지 않겠어요? 장투 하는 분들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꾸준히 매수 중이랍니다. 공매도로 기관들이 많이 매도를 하며 개미들은 열심히 줍줍 중입니다. 언제쯤 반등할까요? 오늘은 국내 우량주 종목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성장주, 테마주, 급등주 등 많은데 그 중 우량주는 타기업에 비해 수익성이 높고 성장성이 크며 자본 구성면에서도 안정적인 기업의 주식입니다. 우량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는 경영자의 능력, 기술력, 업계 내의 지위, 국제경쟁력, 중요 산업 여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선직국의 경우 우량주는 기업의 실적을 그대로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우량주에 대한 투자 시 기업실적에 대한 예측은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1. 삼성전자

2. sk하이닉스

3. 삼성전자우

4. 네이버

5. lg화학

6. 현대차

7. 삼성 바이오로직스

9. 삼성 sdi

10. 카카오

 

주식이란게 참 예측하기 힘듭니다. 예측할 수 있다면 전 세계 주식하는 사람들 다 부자겠지요? 항상 오를 수만은 없는 법. 계속 떨어진다고 낙담만 하지 말고 타이밍을 잘 맞춰 잘 들어가는 것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운도 어느 정도 따라줘야 하는 것 같고요. 저는 우량주 위주로만 소액으로 하고 있는데요. 예수금이 생겨 이것저것 샀었는데 조금만 더 늦게 들어갔어도 지금처럼 파란불이 많진 않을거란 생각이 자꾸 듭니다.ㅎㅎㅎ 해외주식도 해보고싶긴한데 우선 국내주식만 하는걸로. 시가총액이 높으며 알아주는 국내 큰 기업들 리스트였습니다. 다들 저평가 우량주들을 잘 찾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