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ad-client="ca-pub-2089774082869852"비동기 src="> 하트시그널3 출연자 논란(인성,학폭,버닝썬)
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하트시그널3 출연자 논란(인성,학폭,버닝썬)

by 아진 AJIN 2020. 3. 16.

하트시그널3 출연자 논란

요즘 논란이 되고있는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3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하트시그널 시즌3는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하게 된 청춘 남녀들이 서로 ‘썸’을 타고 연예인 예측단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3월 25일 방송 예정인 하트시그널3은 방송 전부터 출연자 인성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여자 출연자분들의 학폭, 인성 논란에 남자 출연자분은 버닝썬 클럽 사진이 퍼지면서 실검까지 장악했습니다.

처음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한 A 씨는 본인을 승무원 출신 여자 출연자 ㄱ씨의 학교 후배라며 "인성에 대해 말이 많길래 팩트만 정리해서 올려본다"면서 "절대 과장이나 허위사실이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한다"며 그녀의 갑질로 자퇴한 동기가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A 씨는 "동기 중에 재수를 해서 어렵게 학교에 입학한 친구가 있었는데 그와 그의 친구들이 3월 초 MT 때 인사를 제대로 안했다는 이유로 온갖 막말과 고함을 치며 인격모독을 했다"며 "그후 심한 언행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자퇴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무릎을 꿇으라고 강요하고 삿대질과 인격모독성 발언, 귀에 대고 고함치기 어깨 치면서 욕하기 등을 했다. 이와 관련 ㄱ씨는 부인하고 나섰지만 해당 누리꾼 외에도 “나오면 안 될 사람이 나온다” “학교 다닐 때부터 인성 안 좋기로 유명한 사람” 등 저격글이 이어져 의혹은 사그라들지않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문제가 된 출연자는 또 있습니다. 출연자 ㄴ씨의 초등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하트시그널3에 왕따 가해자가 출연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해외에서 오래 살다 온 능력자에 모델 대회 출신으로 외모까지 겸비한 엄친딸로 출연하는 ㄴ씨는 매 학기 돌려가며 왕따를 주도했다. 그의 눈에 거슬리는 아이들은 학교를 같이 다녔던 때에 왕따의 경험을 피할 수 없었다”며 자신 역시 ㄴ씨에게 왕따를 당했던 경험을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피해자로서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고 얼굴 보는 것 만으로도 화가 나기에 멀쩡히 TV프로에 나오는 것을,보고만 있을 수 없어 글을 쓴다. 문제가 있는 출연진들이 한둘이 아닌 걸 보니 제작진들 너무 출연진들을 함부로 뽑는 것 같다”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그리고 이에 이어 남자 출연자와 클럽 버닝썬 관계 의혹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채널A '하트시그널3' 출연자 중 한 명인 A씨가 클럽 버닝썬 멤버들과 친목관계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A씨가 버닝썬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지우면 못 찾을 줄 알았겠지 지켜보았던 팔로워들은 사진이 다 있을걸? 지울 수 없는 과거들. 저 중엔 마약 혐의로 징역 간 애들 몇몇 있다. 강남 바닥에서 모르는 애 없지"라는 글을 남겼다. 또한 A씨가 버닝썬 대표와 마약 투약 혐의를 받은 대기업 창업주 외손녀 등과도 어울렸다는 주장글도 올라왔습니다.

현재 계속 하트시그널3 출연자 논란이 계속 폭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연애 리얼리티에서 ‘출연자 검증’을 둘러싸고 비슷한 논란이 반복되는 만큼, 제작진도 더 경각심을 갖고 출연자 선정에 최소한의 검증 시스템이 있어야한다고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동의) 다만 제작진 입장에서도 검증되지 않은 일반인 출연진들 섭외 과정은 여간 까다로운 작업이 아닐 수 없다고 합니다. 한 예능 프로그램 PD는 충분한 사전 인터뷰를 거치지만 출연자가 솔직하게 먼저 말하지 않는 이상 이들의 신상을 일일이 확인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또 비연예인의 경우 대중의 관심과 악플에 훨씬 취약하기 때문에 논란이 발생하고 나서 2차 피해도 우려되서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수밖에 없다고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현재 출연자 중 3명이나 과거가 폭로된 상황에서 3월 25일에 첫방송을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셋 모두 혹은 셋 중 한명만 문제가 생길 경우 편집도 어려운데요. 출연자들이 서로에게 보이는 호감을 교차 혹은 일방향으로 보여줘야 하는 프로그램인데 일부를 제외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재밌게 봤던 프로그램 중 하나였는데 하트시그널3 제작진의 판단이 궁금해지네요.

 

https://tv.naver.com/v/12394353

 

"달달한 썸은 일단 삼키고 보는 거야” <하트시그널 시즌3> 3월 25일 세 번째 설렘이 시작됩니다

하트시그널 시즌3 | “달달한 썸은 일단 삼키고 보는 거야” 2020년 3월 25일 수요일 세 번째 설렘이 시작됩니다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3

tv.naver.com

http://www.ichannela.com/program/template/video_detailPage.do?publishId=000000192672&subCateCode=050069

 

[하트시그널 포토티저 #1] 설렘을 기다리는 그대에게

설렘을 기다리는 그대에게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시즌33월 25일 수요일 밤 9시 50분 첫 방송

www.ichannel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