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ad-client="ca-pub-2089774082869852"비동기 src="> 삼재란 무엇인가?
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삼재란 무엇인가?

by 아진 AJIN 2021. 11. 3.

삼재란 무엇인가?

삼재란?

삼재란 인간에게 9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을 뜻합니다. 9년 주기로 들어온 이 삼재는 3년 동안 머무르게 되는데 그 첫해가 들삼재, 둘째 해가 묵삼재(또는 눌삼재), 셋째 해가 날삼재가 되어 그 재난의 정도가 점점 희박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해인 들삼재를 매우 겁내고 조심해야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사주 쪽에서는 삼합의 생지를 충하는 년에 삼재가 들어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천살, 지살, 인살의 기운이 이때 몰린다고 하며 삼재에 든 자를 위험하게 하기 때문에 온갖 것으로부터 몸을 사리고 조심해야 한다고 한다. 더 무서운 것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부모 형제, 부부도 위험하게 해 삼재에 든 본인에게 간접적으로라도 그 영향을 끼친다는 점이다.

삼재 계산 방법

일반적인 관점에서 삼재는 아래와 같은 원리로 올해의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띠를 계산합니다.

1. 자신이 태어난 해와 띠를 알아냅니다.

2. 자신이 태어난 해로부터, 아래 표를 참조하여 첫 삼재의 해를 알아낸다. 12가지를

따르므로 갑오년, 병신년 등의 이름만 알고 있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날삼재가 끝나는 해로부터 9년씩 더하면 그것이 삼재에 해당한다. 대개는 들삼재의 해에 12를 더하면 알 수 있다.

역술이나 사주 등에 문외한이더라도 이 방법만 알면 삼재 여부를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삼재에 속하는 띠 풀이
오  묘, 미, 해 동방 목이 죽음
인, 오, 술 남방 화가 죽음
축, 사, 유 서방 금이 죽음
자, 진, 신 북방 수가 죽음

삼재를 막는 법

사실상 삼재는 햇수가 지나감에 따라 점점 가까워져 오는 시간 문제에 가깝기 때문에 막을 수 없다. 대게는 부적이나 몸가짐, 치성 등을 통해 삼재가 빨리 지나가길 바랄 뿐이다. 일부 무속인들은 상대방이 삼재인 것을 알고 부적이나 굿 같은 것을 드려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삼재 안에도 복삼재, 평상재, 악삼재가 다 따로 있습니다. 말 그대로 삼재로 재난이 왔는데 전화위복이 되면 복삼재고, 예상한 대로 악재가 찾아왔다면 악삼재라는 의미입니다. 사실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인 식의 이론입니다.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인상 정리  (0) 2022.01.09
미닝아웃 Meaning Out  (0) 2021.11.04
메타버스 Metaverse  (0) 2021.11.02
MZ세대 뜻과 등장 이유  (0) 2021.11.01
코스피 코스닥 차이  (0) 2021.10.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