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ad-client="ca-pub-2089774082869852"비동기 src=">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합격 후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합격 후기

by 아진 AJIN 2021. 2. 13.

웹디자인기능사 필기시험 후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그래픽 관련 기술 시험 중 하나로 웹페이지 제작에 대해 보는 자격증입니다. 1년에 1,2,3,4회 총 4번의 시험이 열리고 필기를 합격해야 실기 시험 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디자인일반, 인터넷일반, 웹그래픽디자인 파트로 나누어지며 필기시험은 모두 객관식입니다. 과목당 과락은 없으며 총 60문제 중 36문제만 맞으면 합격입니다.(60점 이상 합격)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전자출판기능사랑 중복되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동시에 같이 준비하시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저는 올해 1회 필기시험을 접수해서 치고 왔고 필기 응시료는 14,500원입니다. 원서접수기간은 원수 접수 첫날 10:00시부터 마지막 날 18:00시까지이고 빠른 시간 내에 마감이 되니 원하시는 날짜가 있으시면 접수기간 중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잊고 있다 막판에 들어갔더니 가장 빠른 일자 빼고 다 마감이 되어있었어요. 어쩔 수 없이 며칠 안 남은 일자로 접수ㅎㅎ 하지만 공부를 안해서 환불하려 했는데, 그 기간도 마감이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이왕 이렇게 된 거 60점만 넘겨보자라는 생각으로 이론 공부 없이 시험 전날 열심히 기출문제를 풀고 갔습니다. 필기시험은 다 객관식이며 컴퓨터로 시험이 진행됩니다. 그런데 점수가 85점이 나왔습니다. 전날 기출 풀 땐 60~70점 정도 나왔었는데 운이 좋았는지 아는 문제가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결과는 1월 26일 발표지만 컴퓨터로 치는 시험이라 제출하면 바로 점수도 같이 떠서 좋았어요.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문제 다운로드하였던 링크 알려드리겠습니다. 도타비 문제은행에 각종 국가 자격증 필기 기출문제들이 올라와있어요. 최근 문제들은 올라와있지 않습니다. 2016년 10월부터 필기시험 방식이 CBT로 변경된 후 시험문제는 공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도타비 문제은행 기출문제 풀고 붙었으니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 준비생분들 화이팅하세요. 처음엔 모르는 용어들이 꽤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기출문제를 많이 풀고 가시는게 좋아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봅니다 :)

 

www.gunsys.com/cbt_list/index.php

 

행복한 만남 [건시스템]

국가기술자격 지식공유 커뮤니케이션즈, 기출문제, CBT, 모의고사, 문제은행

www.gunsys.com

 

댓글